본문 바로가기
■ 건강관리

겨울철, 잠이 늘어나는 이유는? - 빛의 영향과 수면의 질 향상법

by BlueCola_hyunsin 2024. 2. 7.
728x90
반응형
SMALL

겨울철, 잠이 늘어나는 이유는? - 빛의 영향과 수면의 질 향상법
겨울철, 잠이 늘어나는 이유는?

 

안녕하세요
 
BlueCola입니다.

 

여러분. 오늘은 겨울철 우리의 수면 패턴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여러분은 겨울에 잠이 더 오래 가는 것을 느껴보셨나요? 그 이유는 우리 몸과 뇌가 겨울철 특유의 환경 변화에 반응하기 때문이랍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그 이유와 겨울철 수면의 질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울철 우리의 수면 패턴
겨울철 우리의 수면 패턴

 

"겨울철, 잠이 늘어나는 이유는? - 빛의 영향과 수면의 질 향상법"

1. 미국 연구, 겨울에 잠이 늘어나는 이유는?

2. 어둠과 멜라토닌의 연관성

3. 독일 연구, 겨울철 렘수면 증가

4. 겨울철 수면의 질 향상법 1 - 규칙인 수면 습관
5. 겨울철 수면의 질 향상법 2 - 충분한 햇볕 쬐기
6. 겨울철 수면의 질 향상법 3 - 충분한 수면 시간

 

1. 미국 연구, 겨울에 잠이 늘어나는 이유는?

미국 헌팅턴기념병원에서 공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겨울철에는 성인 10명 중 6명이 더이 잔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겨울철의 빛 변화에 대한 우리 몸의 반응 때문입니다. 겨울에는 일이 빨리 진다는 것, 여러분도 느껴보셨겠죠?

2. 어둠과 멜라토닌의 연관성

겨울철에는 일이 빨리 진다는 것은 우리 몸에 어둠이 더 일찍 찾아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로 인해 우리 몸에서는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증가하게 되고, 이는 수면 욕구를 더 늘리게 됩니다.


3. 독일 연구, 겨울철 렘수면 증가

또한, 독일에서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겨울철에는 렘수면이 30분 더 길어진다고 합니다. 렘수면은 기억력, 집중력, 기분 조절 및 면역 기능에 필수적인 단계인데, 이런 중요한 단계가 늘어나는 것은 매우 흥미롭죠.

아기 겨울잠
아기 겨울잠


4. 겨울철 수면의 질 향상법 1

- 규칙인 수면 습관-겨울철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수면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밤 11시에 잠자리에 들고, 정해진 시각에 일어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5. 겨울철 수면의 질 향상법 2

- 충분한 햇볕 쬐기-낮에는 30분 이상 햇볕을 충분히 쬐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우리 몸에서 멜라토닌이 잘 분비되도록 돕기 때문입니다.

728x90


6. 겨울철 수면의 질 향상법 3

- 충분한 수면 시간-마지막으로, 수면 시간은 7시간 30분 이상을 채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충분한 수면은 우리 몸과 마음의 건강에 매우 중요하니, 부디 잊지 말아주세요.

 

마치며...

겨울에 잠이 늘어나는 것은 우리 몸이 겨울철 빛의 변화에 반응하는 결과입니다. 이를 이해하고, 규칙적인면 습관을 유지하며, 충분한 햇볕을 쬐고, 충분한 수면 시간을 갖는다면 겨울철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건강한 겨울을 응원합니다!

 

SMALL

 

728x90
반응형
LIST